본문 바로가기
리얼후기 음식

에때램 교대양갈비 맛집 맛에 반하고 분위기에 취하고~

by 노천 2024. 5. 17.

에떼램

 

안녕하세요~

제 포스팅을 꾸준하게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양고기를 굉장히 좋아해요.

 

몽골에 9박10일 여행 갔을 때

양고기를 하루도 빠짐없이

늘 먹곤해서 나름 양고기의

질도 잘 아는 편이라

소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좋은

경험을 했던 곳을 포스팅해 볼게요.

분위기도 상당히 좋고

맛은 뭐 말할 것도 없고!!!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반응형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22길 25 서초리시온 2층 209호

교대역 1, 2,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

 

영업시간


월 ~ 일: 11:30 ~ 24: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연중무휴

 

외부 및 내부

 

외부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상가 내부로 들어가면

에떼램이 보이는데

외관에서 고급짐이 느껴지더라고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익스테리어도

신경을 많이 쓰신 게 보였어요.

 

내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보이고

혹여나 옷에 냄새가 배거나

두꺼운 옷이 불편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사물함까지~

완전 사장님이 손님들을

신경 써서 만든 부분!!!

 

고급진 테이블

홀 자리와 룸 자리예요.

프라이빗하게 즐기고 싶다면

룸으로 ㄱㄱ!!!

간접등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해 줬어요.

 

예약이 없는 테이블

예약이 있는 테이블

아래 사진은 예약이

임박한 테이블이에요.

제시간에 맞춰서 도착했는데

저희 테이블에 바로 먹을 수 있게

준비해 주셨어요~ 감동 ㅠㅠ

그냥 봐도 제가 믿고 먹는

정갈함의 정석이 보이죠?ㅎㅎ

 

다찌형 테이블

상당히 고급스럽죠!?

그래서 그 누구와 방문해도

다 어울리고 신경 좀 쓴

느낌이 납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어요.

 

다찌에 손님이 있었는데

나간 타이밍에 재빨리

이쁘게 찍었네요ㅎㅎ

 

메뉴

24년 5월 기준 메뉴

저희는 모둠 양갈비 2인을 주문했어요.

프렌치랙, 등심, 숄더랙을 다 맛보기 위해!!!

메뉴판 앞에는

에떼램을 간단하게나마

설명해 주는 정보글이 있어요.

무려 와인은 2인당 1병 콜키지 무료!!!

 

음식

 

밑반찬과 테이블세팅

밑반찬은 갓김치, 백김치, 마늘쫑무침

그리고 생각이 안 나는데 맨 왼쪽에 있는

대같은 야채조림이 정말 맛있었어요.

 

아무래도 느끼할 수 있는 부분들을

김치류가 새콤 상콤하게 잡아줘서

계속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

 

세팅 자체가 너무 완벽해요..

앉자마자 여긴 맛집이구나~~~

마늘소금, 와사비, 홀그레인, 키위소스

개인적인 취향이 있겠지만

저는 와사비와 홀그레인이

가장 잘 어울렸어요.

 

모둠 양갈비 2인분

하악!!! 사진으로만 봐도

고기가 얼마나 맛있을지

보이지 않나요?

 

선홍빛 살코기와

적절하게 포진돼 있는

지방들이 먹기도 전에

눈으로 먹는 즐거움

선사해 줘요.

좀 이른 저녁에 방문해서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셔요.

구워주시면서 양고기에 대해

설명을 자세하게 해 주시는데

양고기를 사랑하시는 게

말로만 들어도 느껴지더라고요ㅎㅎ

 

다른 설명보다 가장 명확하고

뇌리에 박혔던 설명은

돼지고기보다 살이 덜 찌고

피부미용에 좋다는 점!

 

드디어 불판에 올라간

이쁜이들!!!

사장님의 명언

"고기는 남이 구워줘야

가장 맛있어요~"

 

사장님이 정성스럽게

고기를 구워주시면서

제 질문에 대답도 완전

세심하게 말씀해 주셨어요ㅎㅎ

어떤 부위를 굽는 건지

보기 편하게 이렇게 올려주세요.

프렌치랙은 5번에서 13번 갈빗대

고기라고 해요~

 

인간의 갈비뼈도 설명해 주시면서

양은 하나가 더 많다는 정보도 듣고

먹기 전에 귀도 굉장히 즐거웠어요ㅋㅋㅋ

 

프렌치랙과 등심

둘이 비교하자면

프렌치랙은 지방층이 더 많아서

조금 더 쥬시하고 부드러워요.

 

씹자마자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정신이 혼미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도

침이 절로 넘어가네요ㅠㅠ

 

몽골에서 먹었던 양고기와

비슷할 정도로 너무 맛있게 흡입!

 

등심은 지방층이 적은 편이라

담백한 맛으로 승부를 해요.

그렇다고 질긴 느낌은 없고

고기 씹는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요.

 

숄더랙

숄더랙은 1번에서 4번 갈빗대 고기입니다.

뭔가 프렌치랙과 등심 사이이의

식감과 육즙을 가지고 있어요.

밸런스가 좀 더 좋은 느낌?

 

고기의 씹는 맛과

풍부한 육즙을 가지고 있어서

먹는 내내 감탄을 했어요.

 

각종 야채들도 곁들여서 먹으니까

물리지도 않고 계속 폭풍흡입!

야채도 다 먹어 갈 때쯤

부추와 숙주도 넣어주시고

계속해서 세심하게 관리해 주세요.

이러니까 또 방문하고 싶어 짐..

갈빗대를 사장님께서

손에 안 묻게 먹을 수 있게

손잡이를 주셨어요.

 

역시 갈비는 손으로 잡고

뜯어야 제맛이쥬?!

 

한국인은 밥심이죠!!!

사이드메뉴로 양고기 볶음밥을

주문해 봤어요~~~

 

식용꽃도 데코로 넣어주시고

플레이팅을 너무 이쁘게 하셔서

먹기 아까울 정도ㅠㅠ

조금만 눈으로 더 감상하고

그냥 바로 섞어 섞어~

첫술에 버터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면서

마늘의 향이 싸악~

정말 맛없기도 힘든 조합이죠?ㅋㅋㅋ

 

간이 세지 않아서

먹는데 부담이 없고

계속해서 손이 가는 맛이에요!!!

슴슴한 맛인데 그렇다고

부족한 점이 없고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랑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진짜 찰떡이에요.

괜히 추천메뉴가 아니에요ㅋ

오늘도 맛집 인정한

인간 식기세척기~

교대를 너무 오랜만에

방문해서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것도 몰랐네요ㅠ

교대맛집 ㅇㅈ!!!

아니 서초동맛집 ㅇㅈ!!!

저의 먹순위 1위는

숄더랙!!!

 

후기

 

 오랜만에 식사를 하면서 제 주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이 떠오른 맛집이었어요. 재방문의사는 무조건 있고 좋은 날 가족들을 데리고 방문할 예정입니다. 제가 올해는 양고기를 자주 접하는데 확실히 탑클래스에요. 너무 맛있어서 극찬을 할 수밖에 없었어요. 객관적인 리뷰인데도 불구하고 칭찬만 나오는 가게였습니다. 오랜만에 10점 만점인 가게를 발견해서 너무 행복해요.ㅎㅎ 매달 방문하고 싶어요!!!

 

 

맛: ★ ★ ★ ★ ★ 

위생: ★ ★ ★ ★ ★ 

서비스: ★ ★ ★ ★ ★

가성비(양, 가격): ★ ★ ★ ★ ★

접근성: ★ ★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