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후기 음식

원대구탕 삼각지역 서울미래유산 맛집 해장과 술을 동시에

by 노천 2023. 8. 4.

원대구탕

 

오랜만에 만나는 유부남 동생과 친구를 보기 위해 약속 장소를 선택하다가  중간 위치기도 하고

군인 시절 국방부에서 근무를 해서 이 근처 맛집을 꽤나 알고 있기 때문에 삼가지역으로 모였어요.

처음에는 '동해식당'이라는 노포를 가려고 만났는데 동해식당이 폐업해서

거리도 가까운 '원대구탕' 집으로 갔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62가길 8 원대구탕

삼각지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

 

영업시간

 

화 ~ 일 : 10:3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외부 및 내부

 

외부

 

외관부터 포스가 남달라요!!!

사실상 40년 이상 서울에서 계속 운영 중인 데는 다 이유가 있잖아요ㅎㅎ

각종 방송사에서도 나오고 서울미래유산에 등재까지 맛집은 보장이죠. 

 

내부

 

테이블과 의자는 중간에 한번 교체했나 봐요

세월을 덜 맞았네요 ㅎㅎ

 

메뉴

 

23년 7월 기준의 메뉴판

저희는 남자 셋이서 대구탕 3인분에 대구튀김을 시켰어요.

 

음식

반응형

 

먼저 주문한 대구탕과 밑반찬

밑반찬은 사실상 무반찬인데 동치미가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대구탕 3인분

양이 정말 상당히 많아요... 3명이서 가면 대구탕 2인분에 대구튀김 하나 이렇게 시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우선 국물을 맛봤을 때 시원한 맛과 칼칼한 맛이 아주 일품이고 끝맛에 미나리향이 은은하게 올라와요.

그냥 소주 부시기 최고의 술안주입니다.

 

대구살과 수제비

대구살이 실한데 식감이 약간 대게찜과 비슷해서 결이 하나하나 느껴집니다.

저희는 사리를 수제비로 선택했고 수제비를 넣어주실 때 콩나물도 같이 투하!

미나리로도 충분히 시원한데 콩나물로 개운한 맛을 더 살리고 수제비에서 나오는 밀가루 전분 때문에

국물이 살짝 더 자박해서 좋았어요 :)

 

대구 뽈살과 내장

몇 점 안 나오는 부위라 무조건 잡기만 하면 짠해야죠~

정말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대구튀김

이거 진짜 완전 강추입니다!!! 그냥 무조건 주문하세요~!!!!

사실 대구탕도 맛있었는데 며칠이 지나도 대구튀김이 기억에 더 남아요.

올해 들어 튀김류 중 top1이었어요.

 

겉바속촉의 정석이고 튀김옷이 두꺼운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대구 살이 너무 부드럽기 때문에 적당한 튀김옷이 식감을 오래 살려줬어요.

튀김 소스 둘 다 너무 잘 어울리고 셋이서 감탄만 하면서 먹었어요ㅋㅋㅋ

 

 

볶음밥 주문!!!

사실상 이때부터 셋다 기억을 잃기 시작하는데 그래도 한국인 아니랄까 봐

볶음밥 디저트는 찰지게 주문했어요ㅋㅋㅋㅋ

 

유부남 동생이 있어서 시간에 쫓기다 빨리 마셔서 셋다 또렷한 기억은 없지만

쪽파도 넣어주시고 분명히 맛있게 먹었을 거예요...

일단 대구탕 자체도 너무 맛있었거든요ㅎㅎ

다음 방문에서는 볶음밥을 위해 천천히 마셔야겠어요!!

 

 

후기

 

 군대 휴가 나가거나 복귀 전에 한두 번 먹어본 곳인데 나이 들고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이곳은 술을 그냥 입으로 유인하는 곳으로 재방문 무조건인 집입니다. 대구튀김은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충격적으로 맛있었어요. 양이 많기 때문에 위에 언급했듯이 3인 이상으로 가시면 1인분을 덜 시키고 대구튀김을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맛: ★★★★★

양: ★★★★★

위생: ★★★★☆

가격: ★★★★☆

접근성: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