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생활

양재 꽃시장 영업시간과 주차 요금, 꽃 구매 후기

by 노천 2023. 5. 4.

 오늘은 며칠 뒤면 아버지 생신과 어버이날의 콜라보로 꽃바구니를 사기 위해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 집 근처에는 양재 꽃시장과 고속터미널 꽃시장이 있는데 저는 규모가 더 크고 역사가 깊은 양재 꽃시장을 선택했습니다. 일반 꽃집들보다는 가격이 저렴하고 인터넷 판매와는 가격이 비슷해도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방문을 하기로 계획했습니다.

 

양재 꽃시장

 처음 입구에 들어선 순간 택배 상하차같은 물류센터 느낌이 강해서 잘 못 찾아왔나 걱정했지만 화훼공판장 안내도가 있어서 침착하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양재 꽃시장 영업시간

 

1. 생화 도매시장: 00:00 ~ 13:00
(공휴일 12:00까지, 일요일 휴무)
명절 빼고는 공휴일도 다 영업합니다.

2. 분화온실 가, 나동: 매일 07:00 ~ 19:00
(일요일은 가, 나동 격주 휴무)

3. 2층 조화 및 부자재 시장: 00:00 ~ 15:00
(일요일 휴무)

 

 

양재 꽃시장 주차요금

 

최초 1시간은 3,000원 초과 10분당 500원
구매 영수증 소지시 최초 1시간은 50%할인 (1,500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

 

 

3번 중도매인점포

 

 저는 대략 오전 11시쯤 저렴하게 꽃을 다량으로 구매하기 위해 호기롭게 3번 중도매인점포를 갔습니다. 평일 오전이라 한산할 것이라고 예상한 거와 달리 주말 연휴로 사람들이 붐볐고 사람들이 붐비는 것보다 당황했던 건 도매시장이다 보니 가격 공시가 잘 안돼있고 꽃의 이름도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멘탈이 나갔지만 정처 없이 돌아다니면서 봄꽃 향기를 맡고 매장 점원이 말을 걸어주길 내심 바랬습니다. 결론은 도매 꽃시장에서는 호객행위가 안 이루어져서 직접 정보들을 물어봐야 했습니다.

 

 

꽃을 잘 몰라서 어떤 꽃인진 모르지만 색깔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습니다.

 

반응형

 

 한 30분가량 실내를 돌다가 그래도 간략하게나마 꽃의 이름을 표기해 둔 곳이 있어서 여기서 꽃을 구매하려고 마음먹고 맘에 드는 꽃들을 고를 때쯤 다른 구매자들은 이쁘게 포장해서 가는 게 아니고 신문지에 싸가는 걸 발견했습니다.

 

다양한 카네이션

 

 꽃을 구매하면서 "혹시 예쁘게 포장 가능한가요?"라고 물었는데 사장님이 "저희는 꽃만 팔고 포장은 소매시장(2번 화환점포)에 가서 하셔야 하는데 오늘같이 바쁜 날은 도매에서 꽃을 사서 소매시장에서 포장하면 꽃가게 주인분들이 싫어해요"라며 "꽃은 안 사도 되니 소매시장에서 포장된 거 사세요"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2번 화환점포

 

 그렇게 결국 꽃다발, 꽃바구니 등을 파는 소매시장 화환점포에 들렸고 들어가자마자 호객행위를 당해 5분 만에 꽃 바구니를 구매했습니다... 45,000원에 파시는 거 5,000원 깎아서 40,000원에 구매했는데 너무 시원하게 깎아주셔서 오히려 호갱 된 기분... 하지만 꽃이 이뻐서 대만족!!

 

소매시장에서 구매한 꽃바구니

 

구매후기

 

 저처럼 꽃에 문외한 분이시면 바로 2번 소매 화환점포로 들어가시는 게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 도매시장은 전문가분들이 많이 찾고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직원분들이 바빠 보여서 쉽게 말을 걸기가 어려웠습니다. 가격공시와 꽃의 이름이 공시되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며 직접 셀프 포장을 못 하시는 분들은 비추입니다. 

 

 결론적으로 꽃을 좋아하시는 어머니도 저보고 싸게 잘 샀다고 하셔서 직접 꽃시장 가서 사 온 보람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