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후기 음식

뱅뱅사거리 맛집 원할매 이모네 닭한마리 feat.영화 희말라야

by 노천 2024. 4. 8.

원할매 이모네 닭한마리

 

안녕하세요~ 닭한마리를 사랑하는 블로거예요.

사실 안 사랑하는 음식이 없네요..ㅎㅎ

역삼동에 닭한마리 파는 곳이 없었는데

최근에 포스팅한 동대문 원 닭한마리집 방문 후

같이 간 지인이 뱅뱅사거리 쪽 닭한마리 맛집이 있다고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해서 방문해 봤어요!

 

비교하는 건 좀 그렇지만

어차피 제 개인적인 입맛이고

주관적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동대문 원 닭한마리 ☞ 역삼동에서 즐기는 닭한마리 맛집 동대문원닭한마리 (tistory.com)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할게요!

 

반응형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서울 강남구 도곡로 4길 9

양재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9분 거리
강남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4분 거리

 

 

영업시간


월 ~ 금: 10:00 ~ 21:00
매주 토, 일 정기휴무

 

외부 및 내부

 

외부

눈에 띄는 노란색 간판이라

모퉁이만 돌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영화 히말라야 찍었던 사진이랑

미디어에 노출된 사진이 있어요.

 

내부

식당 내부에도 영화 히말라야 포스터가 뙇!

근데 황정민 씨가 한 입만 달라는 거 같네요ㅋㅋㅋ

저렇게 초롱 맑은 눈망울로...

식탁과 의자

의자는 세월의 흔적이 묻어있어요.

바래진 의자 가죽이 오래된 업력을 내비칩니다.

벽면 창틀에는 각종 양념통과 종이컵, 물티슈가 있습니다!

 

주방

이렇게 오랜 업력을 자랑하지만

주방 쪽은 깔끔합니다.

식기류도 깰끔하게 정리된 모습이네요~

 

동대문에 있는 닭한마리에 영향을 받아서 그런지

신김치를 넣어서 먹나 봐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오리지널이 최고 같아요.

신김치를 넣는 순간 김치찌개 맛이 확 나서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없어요ㅠㅠ

 

앞접시에 살짝만 넣어서 먹는 게

가장 best!!!

 

 

메뉴

 

24년 3월 기준 메뉴

여름에는 초계국수도 있는데

면을 너무 사랑하는 저로서는

여름에 방문을 꼭 해야 합니다ㅋㅋ

 

저희는 2인이라 A세트를 주문했어요.

 

 

음식

 

밑반찬과 칼국수 사리

김치는 신김치라 엄청 개운해요.

신김치를 못 드시는 분들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양념장과 겨자소스를 넣고

섞어 섞어~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근데 이거 진짜 물건이에요!!!

냉정하게 동대문원닭한마리집보다 조금 더 맛있어요.

이 야채만 3번 리필했습니다..

 

적당히 상큼하면서 매콤

혹여나 느끼함이 입안에 머무른다면

주저 없이 입에 넣으세요!

 

이 야채가 닭한마리집의 맛점수 지분의

최소 20%는 차지할 정도로 맛있어요.

 

드디어 메인메뉴 등장!!!

국물이 보글보글 끓을 때

떡사리를 넣어줘요.

 

떡사리와 칼국수사리를 넣으면

글루텐 때문에 점점 더 자박해지는데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보글보글~

이렇게 떡이 수면 위로 올라오면

맘껏 드셔도 됩니다^_^

 

국물 뽀얀 거 보세요~

어느 정도 떡을 해치우면

닭고기도 적당히 익어요.

 

큰 닭을 사용하진 않지만

그래서 오히려 닭고기가 부드러워요~

크기만 큰 닭은 살이 질기더라고요.

 

이 집은 닭고기가 부드러워서

퍽퍽 살을 싫어하는 저도

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퍽퍽 살은 위에 야채나 김치랑 같이 먹으면

생각보다 엄청 맛있어요.

닭가슴살 샐러드처럼 건강한 맛도 납니다ㅋㅋㅋ

 

처음엔 닭곰탕 같은 느낌의 국물이

끓이면 끓일수록 더욱더 진해지는데

제가 먹어본 닭한마리집 top3안에 들어가요.

 

실제로 이제 아재의 나이가 됐지만

국물을 앞접시에 담아서 호로록 마실 때마다

"으어~ 으아~"

아재 같은 감탄사가 연신 나옵니다ㅋㅋㅋ

전날에 먹은 술이 정화되는 기분?

 

떡이 굉장히 탱글탱글하죠?

완전 쫄깃쫄깃해서 자꾸 씹고 싶어요~

이렇게 야채랑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고

야채무침이랑 같이 먹으면 대존맛!

 

이제 제가 사랑하는 요 녀석을 투하!

저는 면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국물에 넣고 끓이면 국물의 점성이

더 진해지고 자박한 느낌이 나서

더 좋더라고요~

 

적당히 익으면 김치랑 묶어서

식폭행 해줍니다.

국물의 질감만 봐도 확실히

더욱더 진하고 묵진해진 느낌이죠?

 

감자도 맛있고ㅠ

신김치에 싸 먹는 것도 좋지만

야채무침에 싸 먹어도 맛있어요.

제가 오늘 포스팅하면서 저 야채만

열 번은 언급한 것 같네요ㅎㅎ

 

그만큼 진짜 맛있어요!

제가 괜히 3번 리필한 게 아닙니다~

 

이쯤 되면 상당히 배부르지만

사실 죽을 먹어야 하는데

사장님이 건강검진 스케줄로

더 먹지는 못했어요ㅠㅠ

 

아무쪼록 사장님은 건강에 이상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계속 맛있는 닭한마리 만들어주세요:)

 

후기

 

 완전 만족스럽게 먹고 온 가게예요~ 재방문의사는 200000000%이고 다음 방문 시에는 꼭 죽도 먹을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동대문 원 닭한마리랑 다른 느낌이였는데 솔직히 제 입맛에는 원할매 이모네가 더 제 스타일이였어요!!! 근데 영업시간이 저랑 안 맞아서 동대문 원 닭한마리를 더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둘다 맛있고 미묘하게 차이가 있어요. 

 

 직장인들은 점심에 식사메뉴가 있어서 식사하는데도 안성맞춤인 식당입니다.

 

동대문 원 닭한마리  역삼동에서 즐기는 닭한마리 맛집 동대문원닭한마리 (tistory.com)

 

맛: ★ ★ ★ ★ ☆

위생: ★ ★ ★ ★ ☆

서비스: ★ ★ ★ ★ ★

가성비(양, 가격): ★ ★ ★ ★ ☆

접근성: ★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