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에 영양소가 결핍 될 때 나타나는 눈에 띄는 증상들

by 노천 2023. 12. 28.

 

몸이 주는 이상 신호

 

 

 인간의 몸은 무엇인가가 부족하거나 이상이 있을 때 알아볼 수 있게 신호를 주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이상신호를 감지할 수 있고 그에 맞는 대처법에 대해 응축된 정보를 간략하게 전달해 드릴게요~

 

반응형

 

 

1. 입술 주변이 갈라질 때

 

 

 입술과 입 주변이 갈라지면 간에 이상이 생겼거나 비타민B의 부족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해결법으로는 연어, 참치와 같은 음식물 섭취와 영양제가 방법입니다.

 

 

2. 눈 떨림 현상이 일어날 때

 

 

 눈 떨림 현상은 피로감이나 주로 마그네슘 부족의 영향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견과류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되고 마그네슘 영양제 섭취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다리에 쥐 날 때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근육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스트레칭을 통해 풀어주거나

 

 바나나, 우유를 섭취하면 근육 경련을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4. 손톱이 깨지거나 찢어질 때

 

 

 손톱이 약해지는 이유는 아연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견과류, 버섯, 굴 등을 섭취하거나 아연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귀에서 삐~ 하는 소리가 날 때

 

 

 귀에서 삐~ 같은 소리가 나는 현상은 보통 외상(갑자기 큰 소리를 들을 때 일어남)으로 인해 많이 발생되곤 하는데요. 외상이 아니고 발생할 때는 피곤한 상태이거나 스트레스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와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도움이 됩니다.

 

 

6. 갑작스러운 더위

 

 

 면역력의 부족으로 일어나는 급성 더위는 갑상선에 의한 체온 변화일 확률이 있습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좋으므로 홍삼과 같은 면역력 증강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7. 갑자기 손발이 떨린다

 

 

 갑자기 어지럽고 손발이 떨리는 현상은 크롬이 부족한 흰쌀밥을 주로 먹는 사람에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크롬이 들어있는 현미밥이나 통곡물로 지은 밥을 먹는 것이 좋은 예방법과 해결법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