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후기 음식

얼큰이찌개마을 모란점 김치명인의 칼칼한 찌개 맛집

by 노천 2023. 8. 16.

얼큰이찌개마을

 

안녕하세요~ 말복이 지나고 열대야가 사라지면서 그나마 숨통이 좀 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길을 배회하던 중 우연하게 들어가게 된 찌개집이에요.

또한 독특한 게 찌개집인데 점심장사는 안 하십니다.. 저녁에 술장사가 메인인가 봐요~

사실 큰 기대를 안 하고 간 음식점이라 기본만 했으면 좋겠단 생각이었는데

뜻밖에 선물처럼 맛있어서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맛있는 이유가 포스팅 중간에 나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경기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 35번 길 53 1층

모란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

 

영업시간

매일 15:00 ~ 02:00

 

외부 및 내부

 

외부

 

저는 얼큰이찌개마을이 체인점인 줄 처음 알았어요.. 저희 동네에도 있더라고요ㅎㅎ

모란점은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합니다.

 

내부

 

드럼통 테이블과 의자와 주방

확실히 오픈한지 얼마 안 됐다고 느낀 부분이 저 드럼통 테이블이 저렇게 거울처럼 반사돼요...

주방 벽면도 깔끔하고 체계적이더라고요.

 

명인인증서 고랭지배추

앞서 설명드린 맛있는 이유가 김치명인께서 만드신 김치라.. 맛없을 수가 없더라고요.

같이 간 친구는 고기를 잘 못 먹고 김치를 정말 좋아하는데 입맛 까다로운 친구도 김치를 인정했어요!!!

오히려 숨은 보석을 찾았다고 좋아했습니다ㅎㅎ

 

 

메뉴

 

23년 8월 기준 메뉴판

제 친구가 돼지고기를 잘 못 먹어서 닭도리탕과 김치부대찌개를 고민하던 중

찌개집이니까 최소한 찌개를 선택해 보자 해서 김치부대찌개로 선택했습니다.

 

 

음식

반응형

밑반찬

밑반찬은 3종류가 나오고 메뉴가 그때그때 바뀌어요~

가운데 감자조림은 맛탕처럼 달짝지근하니 맛있었습니다.

 

김치부대찌개 중

저희는 매운 걸 좋아해서 칼칼하게 주문했어요~

근데 덜 매워서 좀 더 맵게 해 주실 수 있냐고 여쭤보니까 사장님께서 청양고추를 더 넣어주셨어요!

 

김치부대찌갠데 김치가 거의 안 보여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김치맛이 너무 강해지면 부대찌개의 맛을 해친데요..

근데 제 친구는 김치러버라 따로 김치를 더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그 김치를 반국자 정도 더 넣었는데 진짜 대존맛이 됐어요.

햄과 소세지를 듬뿍 넣어주셔서 부대찌개의 맛이 극대화 됐는데 김치찌개의 맛이 공존하면서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단점들을 싸악 잡아줍니다.

 

라면사리는 무한리필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 부분은 참 칭찬할 만한 부분이에요~ 제 친구는 소식좌라 추가로 사리를 주문하진 않았는데

대식좌들에게는 단히 반가운 소식이죠ㅎㅎ

 

다른 분들 리뷰를 보면 만두사리와 주먹밥을 주문하시던데

조합이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더라고요ㅎㅎ

다음에는 더 다양한 메뉴를 시켜보려고 합니다.

 

후기

 

 매장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고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십니다. 공기밥도 고봉밥으로 퍼주시고 햄, 소세지도 일부러 더 넣어주셨어요. 필요한 거 있으면 편하게 말하라고 하시고 제가 근래에 갔던 음식점에서 직원의 친절도 중에서 최상위에 속합니다. 더 많은 손님이 와서 돈쭐 나셨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는 음식점입니다. 화장실은 남녀공용이지만 내부에 있고 깔끔한 편입니다. 무조건 재방문의사 있어요!!!

 

맛: ★★★★☆

양: ★★★★★

위생: ★★★★★

가격: ★★★★★

접근성: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