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및 경제

나에게 맞는 부업은 어떤 것일까?직장인, 주부 부업 길라잡이

by 노천 2023. 4. 26.

부업의 목적

 

 

 내 월급만 안 오르고 다른 것들은 다 오른다는 말이 요즘 들어 더 와닿게 됩니다. 2020년 초만 해도 전국 평균 국밥 가격이 6500원에서 7000원 정도였는데 3년이 지난 현재는 평균 국밥 가격이 8500원을 웃돈다고 합니다. 대충 어림잡아봐도 3년 동안 국밥의 가격은 최소 20% 이상은 올랐지만 제 월급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본업의 봉급이 적거나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누구나 부업을 생각하기 마련인데 역시 부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일 것입니다. 목돈을 모은다거나 여행경비 마련, 용돈벌이, 빚청산 등등 다양한 돈에 관련된 이유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본인에게 맞는 부업의 형태를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부업의 형태

 

 

 부업의 형태는 제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제 기준으로 부업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직관적인 부업으로 본인이 투자하는 시간 대비 수익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면 주말에 파트타임을 한다던지 퇴근길에 배달을 한다던지 이렇게 직관적으로 일한 만큼 들어오는 수익구조의 부업입니다. 장점은 빠른 시일 내로 일한 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오로지 본인이 투자한 시간만큼의 수익밖에 얻질 못한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플랫폼형 부업입니다. 지금 제가 블로그를 하는 것과 같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익을 창출해 내는 부업입니다. 장점으로는 한번 수익구조를 형성해 두면 부업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 자면서도 수익을 계속해서 창출해 냅니다. 단점으로는 수익을 실현하기까지 정확한 기간을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보통은 초기에 플랫폼 형성을 위해 노력한 시간들에 비해 눈에 보이는 수익이 낮거나 실현되지 않아 지쳐서 포기하게 됩니다.

 

반응형

 

나에게 맞는 부업은?

 

 

 먼저 자신의 실생활을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오전에 출근해서 저녁에 퇴근하는 사람과 오후에 출근해서 다음날 오전에 퇴근하는 사람과의 시간대의 조건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부업의 형태도 달라질 것입니다. 파트타임만 하더라도 근무시간에 제약을 줄 것입니다.  근무시간 혹은 근무일 때문에 맞는 파트타임이 없다면 플랫폼 형식의 부업을 추천드립니다. 플랫폼 형식의 부업은 대개 전자기기(노트북, 휴대폰, 카메라 등)와 인터넷만 있다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체로 시간에 덜 쫓기게 됩니다.

 반대로 당장 돈이 급하신 분들은 직관적인 부업을 추천드립니다. 배달업을 하시면서 퇴근하시다던가 퇴근 후 파트타임을 하신다면 가장 빠르게 수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업후기

 

 위와 같은 맥락으로 저는 플랫폼 형식의 부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를 만든 지도 40일가량 지나고 있고 대단한 수익을 실현시키지도 못하지만 훗날을 위해 꾸준히 실행하고 있습니다. 부업의 실제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빠르면 5월부터는 부업의 현실 후기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조금 더 현실적이고 괜찮은 부업을 추천드리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면서 궁금점들을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