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서울 근교 등산하기 좋은 청계산 새벽 등산 리얼 후기

노천 2023. 10. 20. 21:01

청계산

 

문득 등산이 갑자기 하고 싶을 때 저는 집이랑 가까운 청계산을 찾곤 합니다.

초보자가 가기에도 난이도가 괜찮고 시간도 오래 잡아먹지 않아서 한 시간이면 매봉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시간 써서 효과있는 운동으로 제격이에요~

 

미라클 모닝을해서 침대를 박차고 새벽 5시쯤 집에서 나와 일출 시간에 맞춰 정상을 목표로 잡았어요.

아래에 생생한 사진으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

 

위치

 

서울 서초구 원지동

청계산입구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7분 거리

버스로는 청계산, 원터골에서 내리시면 바로 입구 앞에서 정차합니다.

 

공영주차장

서울 서초구 원지동 355-1

주차장도 넓고 잘 돼 있고 주차 요금도 5분에 100원이라 저렴합니다.

 

 

등산

 

원터골 입구로 등반하면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왼쪽은 좀 가파른 코스고 오른쪽은 무난한 코스예요.

저는 운동을 목적으로 청계산을 등반해서 이렇게 어두운 길은 아는 쪽으로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왼쪽 코스로 올라갔습니다.

... 원래는 이렇게까지 일찍 오진 않아서 엄청 당황했어요ㅠ

보통은 제가 7시쯤에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는데

이 날은 5:30분에 도착했고 아마 이 날이 일출시간이 6:48이었을 거예요.

 

응???... 좀 무서운데...

이 시간에 등산하는 사람도 몇 없고 핸드폰 플래시를 켜고 갔어요...

처음에는 그냥 집으로 돌아갈까 하다가 그냥 나온 김에 정상을 찍자라는 생각으로 한 걸음씩 옮겼습니다.

 

휴대폰 플래시에 의존한 채 계속 걸어가는데 혹시 야생동물이 나오면 어쩌지라는 생각에

작은 나뭇잎 소리에도 굉장히 민감해졌습니다.

사실 이렇게 등산로에는 야생동물이 올 일이 굉장히 드물지만 배경이 배경인지라 바짝 졸았어요ㅎㅎ

쉼터는 사실상 더 힘들게 하는 것 같아서 가볍게 물 한 모금만 마시고

옷정리 후 다시 출발!!! 계단 정말 싫은 데 가야죠...

 

저는 더위를 못 참아서 이른 시간에 등산을 하곤 하는데 이렇게 어둡고 선선해도

등산을 하니까 짬이 쫙쫙 나왔어요. 역시 등산은 최고의 운동 같습니다!!!

 

청계산에서 바라보는 도심의 불빛이 참 이뻤어요.

등반할 때는 주변을 제대로 감상하기 힘들어서 오히려 생각을 정리하기에 좋았어요.

 

매봉!!!

진짜 자주 오는 산이지만 이 돌땡이만 보면 뿌듯해요ㅎㅎ

우리나라가 사계절이라는 거에 정말 감사한 게 청계산은 매주매주 분위기가 달라서 늘 즐거워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주는 옷에 맞춰서 늘 바뀌는 게 매력입니다.

 

이 사진은 또 다른 날의 매봉이에요.

쓱 깔린 안개가 분위기 있어요ㅎㅎ

이 날도 조금 일찍 가면 살짝 어두운데 뭔가 전설의 고향 느낌도 나고 재밌어요!!!

 

 

하산

 

하산하면서 즐기지 못한 풍경들을 마음껏 즐기면서 내려와요~

모르는 분이 등반하면서 반갑게 인사해 주시는데 왠지 모르게 기쁘고 기분이 상당히 좋았어요.

정상을 올랐다는 뿌듯함과 경치의 콜라보는 정말 최고!!!

 

정기를 주는 바위와 헬기장

무조건 한 번은 저 돌틈 사이로 지나가 주는 게 청계산의 국룰이에요ㅎㅎ

태양이 이제 좀 얼굴 들고 인사하네요ㅎㅎ

같은 부근의 길이여도 이렇게 계절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져요ㅎㅎ

완전히 같은 길은 아니지만 딱 계절이 주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이번 등산도 안 다치고 너무 성공적인 등산이었어요.

 

 

후기

 

 저 같은 경우에는 신발도 아무거나 신고 가는데 등산화를 꼭 추천드리고 가을철에는 낙엽을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눈만큼 미끄러워서 부상 입기 쉬워요.. 후기에서는 간단한 정보와 다른 계절의 사진을 추가로 좀 더 넣고 마무리할게요~

 

 

원터골로 들어오면 이렇게 매점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식음료를 구매하셔서 올라가면 좋아요.

20년 전통의 다시마 김밥은 사실 예전에는 별미처럼 먹을만했는데 최근에 먹었을 때는 별로였습니다.

그냥 분식집 김밥을 쌓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 어릴 때는 여기 계곡에서 수영도 하고 겨울에는 썰매도 탔던 기억이 있어요.

등산할 때마다 그 추억에 빠집니다.

 

봄에는 진달래동산 코스가 있어서 눈이 정말 즐거워요.

확실히 자연이 주는 색감은 정말 따라가기가 힘들죠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안전한 등산으로 신체건강과 정신건강 둘 다 잡으세요~~

반응형